본문 바로가기

D7100 야경

P&I 2013 서울국제 사진영상기자재전 니콘부스를 다녀오다.

P&I 2013 서울국제 사진영상기자재전 니콘부스를 다녀오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2주전에 다녀왔던 서울국제 사진영상기자재전 니콘부스편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올해로 벌써 22회를 맞이 하였더군요. 
참가업체는 200개사 300여개의 브랜드정도 되고 설치된 부스는 무려 750개라고 합니다.!
많은곳을 둘러보고 싶었지만 시간이 없어서 짧은시간에 니콘부스만 들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니콘부스를 둘러보시죠..








회사에서 빨리 일을마치고 오니 오후4시가 조금 넘더군요. 그래서 서포터즈 발대식대 나눠준 초대장으로 입장을 하려구 하였으나 
서류를 작성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간단하게 서류작성하고 비지터 방문증 발급을 받았습니다. 



제가 4월4일과 5일 이틀에 걸쳐서 갔었는데 첫쨋날은 너무 늦게가서 경황이 없어서 둘쨋날 갔었던 Visitor 방문증을 담았습니다. 
날이 더운날이었는데 추울줄 알고 옷을 두껍게 입고 갔더니 땀범벅이 ㅠㅠ 
그래도 땀닦으며 부랴부랴 입장을 합니다.!!



정말로 오후 늦게갔는데도 엄청난 인파로 붐볐습니다. 
그만큼 사진영상기자재전은 사진을 취미로 가지고 계신분들이나 사진을 직업을 하시는분들에게 
좋은 행사인거 같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재빠르게 니콘부스쪽으로 향했습니다. 다른곳도 가보고 싶었으나 일단 제 바디가 니콘이기에 니콘쪽으로 직행 ㅎㅎ 



니콘부스 - 니콘 D-스테이지




이사진은 4월4일 첫쨋날 갔었던 사진입니다. 좀 늦게 가서 강연은 들을수 없었지만 아름다운 분들께서 쿨픽스 S6500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있더군요. 




아름다운 모델들이 앞으로 나와 쿨픽스 S6500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네요. 
가까이 다가가서 모델사진을 담고 싶었지만 역시 엄청난 인파가 몰려서 갈수가 없었네요. 



이사진은 4월 5일 둘쨋날 갔었던 사진입니다. 열띤 강의가 펼쳐지더군요. 
다른 부스와는 달리 니콘부스는 이렇게 강의가 펼쳐저 다른부스와 차이를 보였습니다. 
그만큼 멋진 강연이었고 니콘의 정성이 또한번 느껴지더군요.. 시간이 없어서 강의는 많이 듣지 못했습니다. 



니콘 D-스테이지 강연을 하신 분들이십니다.!!
개인적으로 탈렌트 이광기씨와 코미디언 이병진씨 강의를 듣고 싶었지만 시간이 역시 맞지 않아서 아쉬웠답니다. 



이사진에서 강의하시는분은 아베 히데유키씨구요. 열띤 강의를 펼쳤지만 역시나 시간이 없어서 들을순 없었습니다. 
하지만 멋진 강의모습에 감탄하였습니다. 




니콘이 7500만개 판매돌파기념을 하였답니다. 
그리고 니콘렌즈역사가 80년이나 되었네요. 대단합니다. 





니콘부스 - 니콘렌즈 망원존




니콘부스 망원존에서 바라보는 니콘 부스의 모습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니콘부스로 오셔서 각종 신제품을 체험해보고 각종 니콘 장비들을 구경하고 계십니다.



D7100 과 함깨 물려져있던 망원렌즈입니다. 보기만해도 포스가 후덜덜 합니다.!!
400밀리 대포인걸로 기억하는데 정확한 렌즈 명칭명을 보지 못하였군요..
한번 담아보고 싶었으나 계속 사람이 몰려서 담을여력이 없었네요..



D7100과 망원렌즈를 열심히 체험하고 계시는군요. 
아마 400밀리 대포 들고 다니면 주변분들이 포스에 깜빡 기가 죽을거 같습니다. ㅎㅎ 



저위가 바로 니콘 망원존 체험존입니다.!!



니콘부스 - 다양한 렌즈를 체험할수 있는 Nikkor 렌즈 체험존




이곳은 Nikkor 렌즈 체험존입니다. 다양한 니콘 바디와 렌즈를 체험할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현재 제가 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는 D7100의 모습입니다. 그리고 85mm 마크로 VR렌즈가 장착되어 있군요.




니콘 렌즈 체험존에는 여러가지 렌즈를 비치하고 있었습니다. 
저위에 긴 망원렌즈들 다 가지고 싶습니다. 그럴려면 집한채 값은 나가겠죠 ㅋㅋ 




그리고 렌즈 체험존 뒷쪽에는 여러가지 각종 니콘 렌즈들과 카메라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



니콘부스 - D7100의 모든것을 체험하는 D7100의 D-Movie 체험존




이곳은 D7100의 모든부분을 체험할 수 있는 D7100의 D-Movie 체험존입니다. 
일단 입장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개인카메라를 잠시 맏겨두고 안에 있는 D7100 제품으로만 촬영을 해야합니다. 
D7100 서포터즈임을 밝히고 안에 들어갔어야 했는데 그럴 경황이 없어서 일단 카메라를 맏기고 안으로 진입을 하였습니다. 



D7100의 D-Movie 체험존 입구 입니다. 
왼쪽에 개인 카메라를 맏겨두고 들어갔습니다. 
앞쪽에는 모델들이 열심히 포즈를 취하고 있군요..


D7100  + AF-S DX Micro 85mm F3.5G VR

D7100이 쭉 진열되있고 각종 렌즈들이 마운트가 되어 있더군요. 
그중에 85mm VR 마크로 렌즈가 장착되어있는 D7100으로 모델샷을 담아보았습니다. 
확실히 마크로렌즈라 그런지 선예도가 아주 좋더군요. 


D7100  + AF-S DX Micro 85mm F3.5G VR

역시 85mm VR렌즈가 마운트된 D7100으로 담은 모델사진입니다. 
D7100의 압도적인 고화질이 느껴지더군요. 


D7100  + AF-S DX Micro 85mm F3.5G VR

헤드폰을 끼고 포즈를 취하시는 모델님 아름다운 그 자체였습니다. ^^



D7100  + AF-S DX Micro 85mm F3.5G VR

D7100을 들고 포즈를 취하시는 모델님 저에게 포즈를 많이 취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멋진분께서 춤을 추고 계시더군요.. 그래서 D7100의 고속연사 기능으로 연사를 담아보았습니다. 
7연사가 가능한데 7연사를 하기 위해서는 1.3배 크롭모드와 12bit raw나 jpg로 설정하고 담으셔야 합니다. 
3D 동체추적을 이용해서 연사를 날렸는데 동체추적이 정말로 환상이었습니다. 



역시 D7100의 7연사를 이용해서 담은 사진입니다. 
멋진 춤이 저를 흠뻑 빠지게 하였습니다. ^^



D7100의 1.3배 크롭모드를 이용 60프레임으로 담은 동영상입니다. 
확실히 프레임이 부드럽습니다. 

동체추적으로 담았어야 하는데 그럴여유가 없어서 그냥 싱글 초점으로 담았습니다. 




니콘부스 - 니콘 쿨픽스의 신제품을 맘껏 체험할 수 있는 쿨픽스 부스





니콘의 DSLR도 많은 사랑을 받지만 특히 니콘 쿨픽스도 마찬가지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DSLR보다 높은 휴대성으로 가지고 다니기 편해서 일상 스냅샷을 담는분들이 많이 선호하는 쿨픽스 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쿨픽스의 여러가지 신제품을 체험하고 계신 모습입니다.!!




니콘 쿨픽스부스의 인테리어는 하얀바탕으로 밝은 느낌이 드는 인테리어였습니다. 




쿨픽스 최초로 DSLR의 DX포멧 심장을 달고 나온 쿨픽스 A 입니다. 
현재에서 제가 제일로 가지고 싶은 쿨픽스 기종이며 DX 포멧이라고 금색으로 박혀있습니다. 
DX포멧은 현존 니콘 크롭바디와 동등한 cmos 센서를 창착했고 1600만화소의 놀라운 화질로 휴대성은 높이고 화질은 DSLR급으로 나오는 멋진 녀석입니다. 
아 솔직히 D7100 서포터즈 말고 쿨픽스 A 서포터즈 할걸 하고 살짝 후회하기도 했습니다. ㅎㅎ 



좀더 가까이서 보면 가볍고 야무지게 생겼습니다. 
그리고 스트로보도 SB-800도 호환가능하다고 하니 앞으로 돈모아서 쿨픽스 A 하나 살까 생각중입니다. ^^ 




쿨픽스 AW110s 라는 방수 카메라 입니다.!!
뛰어난 방수성능에 1600만 화소이고 수심 18미터까지 방수가 된다하니 스쿠버다이빙 하시는분이나 해양사진을 담으시는분들께 안성맞춤인 제품입니다. 
한번 물에 담그고 왓어야 했는데 마감시간이 임박해서 그냥 돌아설 수 밖에 없었네요. 



쿨픽스 S31들로 담은 사진인거 같습니다.. 인테리어가 이뻐서 담았습니다. ^^




일단 제가 눈길을 가장 끌었던게 바로 초소형 미니사이즈의 쿨픽스 S01 이라는 제품입니다.
앙증맞은 크기에 휴대도 정말로 간편해서 여성분들께서 관심을 가지고 계시더군요. 
물론 저도 가지고 다니면서 스냅샷 담으면 참으로 좋겠다는 생각은 했지만 역시 저는 계속 쿨픽스 A 생각만 ㅠㅠ 



이제품은 쿨픽스 S9500이라는 제품입니다. 
22배 하이퍼줌이 장점으로 다가오는 제품이네요.. 
가볍게 가지고 다니면서 망원샷을 즐기시는 유저분께 좋을듯 합니다. 



니콘부스 - 니콘의 궁금한점과 모든부분을 상담받을수 있는 카운셀링 존





니콘제품의 궁금한점을 직접 상당받을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께서 상담을 받고 계셨으며 이때까지 궁금했던 부분이나 문의사항을 속시원하게 상담을 해주더군요. 



현재 상담을 받고 계신 모습입니다. 카메라와 렌즈 관리법 그리고 효율적은 니콘 바디의 사용법을 상담받고 계시더군요. 




그리고 역시 카운셀링존에서도 렌즈와 바디를 체험할 수 있었으며 바디 밑에 각종 팜플렛을 두어 바디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카운셀링존 바깥에는 니콘의 모든 신제품의 팜플렛이 진열되어 있어서 제품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었습니다. 



니콘부스 - 아이들과 즐거운 사진촬영시간을 가질수 있는 Nikon 1 Kids Cafe




이곳은 아이와 함깨 즐겁게 사진촬영도 하고 Nikon 1 의 제품도 체험할 수 있는 Kids Cafe 입니다. 
역시 많은 분들께서 체험하고 계십니다. 
특히 아이를 두고 계신 부모님들께서 큰 관심을 가지고 계시더군요. 



앞쪽에는 Nikon 1 제품들이 나열되어 있고 안쪽에는 아이들의 놀이공간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아이들의 천진난만한 모습을 Nikon 1으로 담아준다면 참으로 좋겠죠.. ^^



Kids Cafe에 전시되어 있던 Nikon 1 V2 제품입니다. 
슈퍼고속연사기능만 있다면 활발하게 뛰어다니는 아이들을 찍기에 더없이 안성맞춤일듯 합니다. ^^ 



니콘부스 - 니콘의 각종 악세사리를 만날수 있는곳 Nikon Original Goods 부스




저도 개인적으로 니콘장비를 선호하고 특히 가방은 더더욱 탐이 납니다. !!
각종 니콘 Original Goods의 제품들은 지름신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더군요. 
그래서 살짝 구경해 보았습니다. 



각종 니콘의 가방들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전부 다 가지고 싶었지만 특히 전투문양의 저 가방이 너무나도 가지고 싶더군요. 
가격을 물어보고자 했으나 가방이 많은 관계로 참았습니다. ^^ 



니콘부스 - 니콘부스를 빚내주었던 모델사진 몇장 



D7100  + AF Nikkor 70 -210mm F4

아름다운 모델과 함깨하는 D7100


D7100  + AF Nikkor 70 -210mm F4

D7100과 함깨하는 모델의 깜찍한 표정 


D7100  + AF Nikkor 70 -210mm F4

D7100과 함깨하는 모델의 생기발랄한 표정


D7100  + AF Nikkor 70 -210mm F4

모델분과 너무 잘어울리는 D7100



P&I 사진기자재전을 다녀온 후..



사실저는 사진기자재전은 올해 처음가봤었습니다. 7년넘게 사진을 취미로 가지면서 처음갔었다면 이상하게 생각하시겠지만요.
시간이 없어서 니콘부스만 들러본게 아쉬운 순간이었지만 니콘제품의 모든면을 볼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제가 가장 맘에 들었던 부분은 D7100의 많은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고
모델사진을 원없이 많이 담았던것도 좋았던거 같습니다. 
내년에는 좀더 일찍방문해서 여러 부스를 다 둘러보고 싶은 맘입니다. 


지금까지 2013 사진영상 기자재전 니콘 부스를 다녀오다를 마치겠습니다. 
그리고 다음포스팅에는 다른부스의 모델사진을 중점적으로 올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7000 + 니콘 16-85VR + 니콘 70-210mm F4


특정렌즈는 사진밑에 기재되어 있으며 나머지 사진은 AF-S DX Nikkor 16-85mm F3.5-5.6 ED VR 렌즈로 촬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