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ightView

성산대교남단에서 담아본 아름다운 야경[D7000/성산대교/야경/양평동/서울풍경/서울야경/서울전망좋은곳]



성산대교남단에서 담아본 아름다운 야경[D7000/성산대교/야경/양평동/서울풍경/서울야경/서울전망좋은곳]



안녕하세요. 오늘은 성산대교 남단부근 옥상에서 담았던 야경을 소개 할까 합니다. !
퇴근후에 부랴부랴 간곳이라서 매직아워가 다 끝나고서야 사진을 찍을수 있었네요.
이곳야경은 별로 담으신분이 없으신거 같아서 소개를 합니다. 
성산대교도 양화대교 첼로처럼 모양이 비슷하더군요. 
성산대교의 밝은 조명과 차량궤적이 너무 많아서 노출 오버가 좀 된사진이 많네요. 

양해해주시고 봐주시고요 즐감해주세요 ^^





퇴근하고 매직아워가 지나자 마자 올랐던 곳입니다. 
애기번들을 사용하였는데 빛갈라짐도 별로고 역시 번들렌즈라 선예도도 좋지 않네요..
그래도 평상시에 스냅샷용도로는 좋은 렌즈인거 같습니다. 
퇴근시간이라 그런지 차량도 많구 정체 구간도 보이네요. 



초광각렌즈 시그마 8밀리로 담아보았는데 하늘에 구름이 없고 시정도 너무 안좋고 뿌연 사진이 나왔네요..
성산대교 부근 노출오버가 좀 신경쓰이네요.. 역시 야경은 노출과의 전쟁인거 같습니다. 



야경에는 역시 단렌즈가 최고인거 같습니다. 빛갈라짐도 그렇구 선예도도 줌렌즈와는 확연하게 차이를 보이네요.
니콘 20.8 렌즈로 담았습니다. 아직도 정체구간이 많아서 차량궤적이 많이 보이는군요. 



시그마 30.4 렌즈로 담았습니다. 빛갈라짐과 선예도가 늘 마음에 드는 렌즈 입니다. 
6년넘게 잘 가지고 있는 렌즈지요. 
성산대교 위는 늘 퇴근시간에 정체가 되는 구간이라 그런지 몰라도 궤적이 굵직 합니다. 
시정이 좋았더라면 더 깨끗하게 담을수 있었을탠데 하는 아쉬움을 가져봅니다. 



이번에는 10.5 밀리 어안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역시 넓은 화각으로 인해서 성산대교 첼로 궤적이 제대로 보이는군요. 




광각렌즈로 담아보았던 성산대교 첼로의 모습입니다. !!
양화대교 첼로와는 다른맛이 있습니다. 



빛갈라짐 때문에 시그마 삼식이 렌즈를 자주 꺼내드네요. 
야경에는 역시 빛갈라짐이 최고인게 장땡인거 같습니다. 



50.8 렌즈로 담았습니다. 풀프레임바디에서는 표준화각의 렌즈지만 크롭바디에서는 망원렌즈로 변해버리는 ㅠㅠ
그래도 가격대비 선예도와 빛갈라짐이 참으로 좋은 렌즈 입니다. 
성산대교와 그리고 위에 궤적이 많아서 노출오버에 정말로 신경써서 담은 사진인데 아직도 부족함을 느낍니다. 



이곳을 담은 이유는 바로 조그마한 원형궤적을 담아보고자 했는데 생각보다 날이 추워서 차량이 별로 안지나 다니더군요.. 




다시 50.8 렌즈를 꺼내들고 찍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이곳뷰가 옥상이 좁아서 화각이 한정되어 있어서 그게 아쉬웠네요. 




역시 이곳은 니콘 20.8로 담아야 선예도도 그렇구 화각이 딱 맞게 들어오네요. 




이번에는 망원렌즈로 성산대교만 따로 담아보았는데 역시 성산대교는 성산대교 북단에서 담아야 재맛인거 같습니다. 




역시 망원렌즈로 담은 성산대교 야경샷입니다. 시간이 점점 지나니 차량도 조금 줄어들고 궤적도 노출오버 없이 잘 나오네요. 




제가 야경담는 스탈은 바로 시간차 공격인데 삼식이 렌즈로 한번 더 담아보았습니다. 
하늘에 구름도 있고 시정도 좋구 눈이 내린날 다시 올라볼 생각이네요.



저 멀리 선유교 무지개 다리가 보입니다.. 옛날에는 무지개 다리에 화려하게 무지개색 불이 들어왔지만 요즘은 들어오지 않네요. 
그래도 옛날에는 선유교 무지개 다리 많이도 담았었는데 불이 안들어오니 참으로 아쉽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성산대교 남단에서 담은 야경은 여기까지 입니다.. 
눈이 오고 눈이 다시 쌓이면 야경을 담아볼까 생각중이네요..


오늘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구요. 늘 저의 사진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D7000 + 시그마 8-16 + 니콘 10.5 어안 + 니콘 20.8 + 시그마 30.4 + 니콘 50.8 + 니콘 70-210